변비 > 건강정보

본문 바로가기

Media미디어센터

온라인 구매처 : OK HEALTHMALL

건강정보 목록
메뉴 더보기

홈 > 미디어센터 > 건강정보

변비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벡스팜제약
작성일
15-10-26 15:57
조회
1,582회
댓글
0건

본문

변비

 

 

변비란 생리학적으로 정상 배변횟수의 95%를 상회하는 주 2회 이하의 배변이거나,35g 미만의 적은 대변양, 또는 4번의 배변 중 1회 이상 과도한 힘을 주는 경우 등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임상적으로 잔변감(시원하지 않다), 변의가 없다, 양이 적다 (30-35g 미만), 너무 굵고 단단하다, 배변 횟수가 적다 (주 2회이하), 하복부 불쾌감이 동반한다, 오래 걸리고 힘들다고 호소하면 변비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변비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누구든지 충분한 식사를 하지 못하면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먹는 음식중에서는 섬유소가 가장 중요합니다.섬유소는 우리 몸이 소화하지 못하는 성분으로 대변을 통해 배설됩니다. 섬유소는 대장안에서 물과 섞이면서 대변의 양과 점도를 결정하게 됩니다. 따라서 모든 변비환자는 하루에 25-30g 식이섬유소와 하루 8컵 이상의 물을 먹어야 합니다. 식사습관만 개선해도 상당수의 변비가 개선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복용하는 제산제, 혈압약, 신경안정제 등이 변비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만성 변비의 경우 과민성 장 증후군이 가장 흔한 원인이며, 정신사회학적 요인과도 관련될 수 있습니다.

 

변비를 진단하는 기초검사로 항문 직장기능 검사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항문직장 기능검사는 대장운동시간 측정, 직장배변조영술, 항문 괄약근 근전도, 항문 음부신경 전달 속도 측정, 항문내압검사 등의 여러 가지 검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외의 특수검사에는 대장내시경, 대장통과시간 검사, 배변조영술, 항문내압검사가 있습니다. 변비치료제는 크게 부피형성 치료제, 삼투성 치료제, 자극성 치료제 등이 있습니다. 이중 특히 본사에서 시판하는 락티톨은 삼투성 작용으로 배변의 부피를 형성을 하여 배변효과를 나타내며 장내의 유익한 세균을 증식시키고 병원균을 억제하는 Prebiotic제재로 변비를 효과적으로 치료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